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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는 K-ICT 표준화 전략맵에서 ‘ICT를 기반으로 인간의 감각과 인지를 유발하여 실제와 유사한 경험 및 감성을 확장하는 기술’로 정의하고 있으며 오락, 문화, 방송, 교육, 국방,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고, 듣고, 만지고, 공감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오감 미디어 등이 대표적인 실감형 콘텐츠의 예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차세대 네트워크로 주목 받고 있는 5G의 상용화와 함께 실감형 콘텐츠의 대중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감형 콘텐츠는 게임, 영화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것이며, 교육 분야에서 차세대 활용기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uild for VR in VR - Unreal Engine

교육 목표

아이스큐브랩의 팀 프로젝트 학습(TBL/PBL) 방식을 토대로 3D 콘텐츠 개발·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UI 기반 콘텐츠 개발 등 기초과정과 VR 콘텐츠 개발·VR 시뮬레이터 개발·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개발 등의 프로젝트 교육 등으로 운영되며, 실감형 콘텐츠, VR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VR 인테리어 전시관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 내용

  • VR 개발의 이해
  • WebVR 제작
  • VR 콘텐츠 개발 기초
  • 소프트웨어 설계와 분석
  • 리얼타임 렌더링 엔진
  • 포토리얼리스틱 비주얼 제작
  • 버추얼 영상 프로덕션 교육
  • VR 시뮬레이터 제작
  • 세미 프로젝트
  • 파이널 프로젝트
  • 기업 파견 실무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