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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게이밍

클라우드 게이밍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과 비디오 게임을 결합한 주문형 게임 서비스(On-demand gaming service)로, 사용자로부터 수마일 떨어진 데이터 센터에서 게임 플레이를 처리할 장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기술은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장치를 서버에 연결하고 게임을 라이브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혁신적인 면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무거운 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고성능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는 콘솔이나 게임 PC가 아닌 원격 서버에서 작동합니다. 입력 내용이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된 후 사용자는 비디오와 오디오를 동시에 수신합니다. Netflix와 같이 게임용으로 타이틀 라이브러리를 온라인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구독 기반 스트리밍 OTT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교육 목표

아이스큐브랩의 팀 프로젝트 학습(TBL/PBL) 방식을 토대로 3D 콘텐츠 개발·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UI 기반 콘텐츠 개발 등 기초과정과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버 구축, 콘텐츠 개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개발 등의 프로젝트 교육 등으로 운영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제작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 내용

  • 게임 개발의 이해
  • 클라우드 서비스
  • 클라우드  스트리밍
  • 소프트웨어 설계와 분석
  • 리얼타임 렌더링 엔진
  • 입력 컨트롤러 구현
  • 스트리밍 게임 컨텐츠 제작
  • 세미 프로젝트
  • 파이널 프로젝트
  • 기업 파견 실무 실습